카테고리 없음

위왕산 구봉산 산행(16.10.15)

소창섭 2016. 10. 13. 10:17

- 오늘은 대전 서구 가수원동, 관저동 일대와 계룡시의 접견에 있는 위왕산,,구봉산(264m) 산행입니다..


- 구봉산은 서쪽 덕고개에서 비재까지에 아홉 개의 암봉이 이어져 있습니다. 구봉산은 높이도 높지 않지만 산세가 부드러워 어린이와 젊은 부부들이 자주 찾는 산입니다.

- 특히 이곳은 대전 시내에 있어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산행시간 또한 3시간 정도로 무척 짧기 때문에 오후 늦은 시간에도 산행에 나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봄철이면 화사한 진달래가 아홉 개의 암봉을 뒤덮을 정도로 많이 핍니다. 진달래 산행의 포인트는 244봉에서 구각정까지 이어지는 암릉구간입니다.

- 구봉산의 경관이 너무 아름다워 신선이 내려와 살았다는 신선바위는 암봉으로 전방이 뚫려 주변의 경관을 둘러볼 만합니다. 대전시내는 물론이고 도덕봉(534m), 금수봉(532m)과 멀리 계룡산(845m)이 보입니다.

- 정상은 별로 조망이 좋지 않으나 능선을 따라 구각정으로 오르다 보면 구봉산 산행 중 가장 전망이 좋은 전망터에 있으며,,노루목이 잘 보입니다.


- 그리고 구봉산 옆에 있는 위왕산(衛王山)(257m)은 원정동과 유성구 방동의 경계에 우람하게 솟아있는 산으로, 속칭 우렁산이라고 합니다.

- 이 산은 신도안의 수구막이에 해당하는 위치에 있는 산으로 신도안에 자리하고 있는 임금을 호위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위왕산 혹은 위왕산(爲王山)으로 부릅니다. 신도안 부근의 모든 산들이 신도안을 향해 굽히고 있는 형상인데 반해 이 산만은 신도안을 등지고 있는데, 그것은 수구막이를 호위하는 대장이 말을 탄 자세로 외곽을 경비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오늘 산행코스는 삿갓집시내버스정류장에서 시작하여,,남도농원으로 하여,,위왕산 정상을 찍고,,방동저수지로 하여,,구봉산정상을 찍고,,관풍정으로 하여,,빼올약수터로 내려와,,가수원도서관에서 마쳤하였습니다..산행거리는 약 12km 정도이며,,산행시간은,,3시간,,소요되었습니다..이 코스는 완만한 코스이나,,가끔 가파르고,,위험한 곳이 있으며,,위왕산은 아직 등산로에 이정표가 없으니,,주의하여 산행하십시요..



삿갓재에서 바라본 위왕산..산행을 시작합니다..


첫봉에서 바라본,,위왕산 정상..


정상에 도착,,멋진 풍경을 담아봅니다..



방동저수지에 도착..

구봉산으로 올라갑니다..



구봉산에서 바라본 노루목입니다..




구봉산 정상에 있는 구봉정입니다..




관풍정에 도착..

뒤 돌아본 정상..



빼올약수터에 도착..집으로 갑니다..

오늘은 이것으로 산행을 마칩니다..